붉은기린의 일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책 후기를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징크스가

꼭 뭔가 중요한일을 대비하면

꼭 뭔가 일이 터져서 바빠요...

 

핑계아닙니다 ㅠㅠ

정말 입니다 ㅠㅠ

오죽하면 ㅎㅎ 부끄럽지만

4번이나 떨어졌습니다.

 

그중에 2번은 못갔다는거...

 

아무튼!

오랜만에 다시 도전 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2020년 들어오면서

시험 과목 내용이 다 바뀌었네요...

젝일!!!

아무튼 그래서 책을 사서 공부 중이며 

현재는 정독을 완료 했기에 

후기를 작성 해봅니다.


공부를 하기 위해선?

책을 구매 해야 했습니다.

이미 작년꺼도 있었지만...그러고 보니

작년은 시험 자체를 치러 못갔네요 ㅎㅎ

 

책은 역시 인터파크!

책 링크는 아래 두었습니다 :-)

2020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
국내도서
저자 : 길벗R&D,강윤석,김용갑,김우경,김정준
출판 : 길벗 2019.11.18
상세보기

왜...

티스토리는 표가 중앙정렬이

안되는걸까요


정보처리기사필기

첫장은 언제나 맞이 해주는

합격하고 싶나요?

합격하고 싶으면 이런걸 참고하세요!

느낌의 페이지 입니다.

자 후기 들어갑니다~


이제 곧 6월에 2020년 첫 시험을 보게 됩니다.

책은 역시 시나공 답게

정말 정리가 잘되어있습니다.

 

중간중간 낯설거나 모르는 내용은

왼쪽 우측에 작게 설명이

상세히 잘되어있습니다.

 

올해 바뀌고 책이지만

정리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놀랬습니다.

 

실제로는 시험을 쳐봐야겠지만

책은 정말 잘산거 같습니다.

 

제가 아는 동생은

시나공에서 많이 나온다고하는데

맞나요?

 

그리고

 

현재 저는 정독을 약 2달전부터 하고 있었고

이번에 느낀점이 있습니다.

이거 

대체

누가

바꾸고 정하였는가?

 

죄다 순수 개발자 들이 취득하기에

좋은 내용들이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전공 인데

개발자는 아니고 2019년까지만 해도

항목중 관련 업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바뀐건 비전공자는

약 800장에 가까운 내용을

죄다 보고 외워라 

이런 느낌 입니다.

 


그렇지만 이전 시험도 쳐봤던 입장에선

이번 시험이 의외로?

쉬운편에 속하는거 같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계산식 문제가

거의 없다는거

 

그다음은  단순 외우는 내용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외우는거 잘하시는 분들은

쉽게 취득할수 있을듯 합니다.

 

광고 끝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