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태몽종류 2부

 


안녕하세요

태몽 종류와 태몽 성별 정리 2부 입니다.

1부에서도 다양한 태몽을 정리 해보았었는데요 

2부에서는 동물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태몽도 있어서

인기 있는 꿈을 몇개 더 추가 해봤습니다.

1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2020/05/24 - [꿈해몽] - 태몽 종류와 태몽 성별 정리 최신정보 공유 1부

 

 


 

태몽이란?

 

우리 선조들은 태몽으로 임신 여부, 성별을 점쳐왔습니다.

꿈에 대한 좋은 태몽은 가족들에게 기쁨을 주고 태어날 아이에게 평생의 

선물이 될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본래 잉태여부, 성별, 운명등을 예견 하는 꿈이기도 합니다.


 

사슴 태몽

사슴태몽

꿈에서 사슴을 보았다면 뿔이 있는지 그리고

무뉘가 있는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 집니다.

뿔이 달리면 아들

예쁜 꽃사슴은 딸을 의미 합니다.


물고기 태몽

물고기태몽

 

크기가 클 수록 큰 인물이 될 아들을 의미 합니다.

작고 화려하면 딸을 의미 하는데요

물고기 색이 검을 수록 강인함을 의미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말태몽

말태몽

넓은 평야를 흔마를 타거나 힘차게 한마리가

뛰어다닌다면 아들을 의미

반대로 예쁜 백마였거나 망아지가 따라오면

딸을 의미 합니다.


소태몽

소태몽

소태몽을 꾸고 태어난 아이는

성실하고 큰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뿔이 달려있으면 아들 

순한 소 였거나 뿔이 없는 암소 같은 경우 딸 태몽

그리고

소태몽의 아이들은

효자, 효녀가 많다고 합니다 :-)


고구마꿈 태몽

고구마꿈

빨간 고구마를 캐거나 밭에서 고구마를 캤다면 아들을 의미 합니다.

고구마 색이 오히려 새하얗거나 짝수로 보였다면 딸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태양, 달 꿈

달꿈 태양꿈

해를 보았다면 아들

달을 보았다면 딸

태양인줄 알았으나 다시 봤더니

달이였으면 딸

전래동화가 생각 나네요 :-)


산 들판 꿈

꿈에서 산을 보았다면 골격이 강하고 꼭대기가

절경인 산이라면 아들을 의미 합니다.

넓은 들판을 보았다면 딸을 의미 하구요


 

어떠신가요?

이로써 유명한 태몽은 종류별로 정리해봤습니다.

2부에서는 아들, 딸 태몽이 명확히 구별이 되는 상황이네요

대부분 아들 보다는 딸이 뭔가 밋밋한 느낌은 개인적인 느낌일려나요?

오늘로써 아들태몽 딸태몽 아니...태몽을 종류별로 알아보았습니다. 하하하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