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몽 종류와 성별 태몽정리 등 간단하고 알기 쉽도록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꿈 해몽 종류들이 다양하게 이미 작성 되어 있거나 지속적 작성 및 최신으로 수정 하고 있으니 즐겨 찾기나 구독 하시면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 합니다 : -)


오늘은 태몽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태몽이란?

우리 선조들은 태몽으로 임신 여부 및 태아 성별을 점쳐왔다고 합니다.

좋은 태몽은 상서로운 징조로 가족들에게 기쁨을 주고 태어날 아이에게는 평생 선물이 되기도 합니다.

태몽은 본래 잉태여부, 태어날 아이의 성별, 장래의 운명 등 미래를 예견하는 꿈을 애기 합니다.

대부분 임신부가 꿈을 꾸지만 남편이나 조부모, 외조부모 등 가까운 친척들이 대신 꿈을 꿀 때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어떤 꿈들이 있고 어떤 해몽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호랑이 태몽

호랑이태몽

호랑이 꿈은 '삼신이 점지해준 자식' 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들일 가능성이 높은 태몽을 자랑하죠~ 하지만 딸인 경우 활동적이고 리더쉽이 강하며 적극적으로 사회생활을 하거나 자신 또는 남편이 높은 지위에 오를수 있도록 해준다는 태몽이기도 합니다.


  • 뱀(구렁이)태몽

실제 뱀은 무서워서 ㅠㅠ 일러스트임

자식이 큰 일물이 될수도 있다라는 의미를 가진 태몽 입니다.

큰 구렁이가 자신의 몸을 휘감았다면 아들이고 큰 뱀이지만 집 밖으로 나가면 딸, 실뱀은 딸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불의를 참지 못하고 영리하며 머리가 좋다고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0/05/20 - [꿈해몽] - 뱀 나오는 꿈 해몽 큰뱀이나온는 꿈 등등 뱀 꿈 해몽을 알아보자


  • 돼지 태몽

돼지태몽

어디에서는 제물과 복을 상징하는 돼지 입니다.

돼지도 태몽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체로 꿈에서 검은 돼지를 보면 아들, 휜대지면은 딸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새끼돼지는 부자가 될 아이를 의미 하고 얌전한 돼지는 온순한 성격, 맷돼지는 적극적이고 기집이 센 아이라는 의미를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 용태몽

용꿈태몽

용은 상징성이 짙은 동물로 권력과 가문을 일으키는 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뿔이 있거나 여의주를 물었거나 용머리를 보았다면 잘생긴 아들

꼬리를 보았거나 끌어안으려 했다면 예쁜 딸 꿈이라고 합니다.

포부와 야망을 갖고 있꼬 낙천적이며 함께 있으면 즐거워지는 꿈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하고 내일은 뒤를 이어서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태몽은 저희도 경험 해봤지만 참 신기한 꿈인듯 합니다.

외국에서도 태몽이 있을려나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