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2020/04/16 - [생활정보] - 천안시민안전보험 가입혜택 안내 (2020년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산시시민안전보험을 알아보려 합니다.

정말 좋은 정책으로 아래 천안시와 마찬가지로 아산시에서도 시행하고 있어서 정말 다행이고 좋은 정책이라 생각 합니다.

 

천안시민안전보험 가입혜택 안내 (2020년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안시민안전보험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이미 다른 지자체에도 있지요? 2020/04/01 - [생활정보] - 시민안전보험 전국 최대 2천만원 대구시편 2020/03/31 - [생활정보] - 시민안전보험 누..

moo7e.tistory.com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시민안전보험 이란 자체를 모르고 계시는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제가 서울, 대구, 천안 등 포스팅을 했지만 지인이 아산시에 있는데 모르고 있더라구요?

오늘은 그래서 아산시시민안전보험 을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바로 옆 천안시와 다르게 아산시는 시민안전보험이 그렇게 상세히 안내가 되어 있지도 않고

시행을 일단 해보고 다음해를 생각해본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실제로 이 정책이 효율성이 있는지를 판단해본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홍보가 얼마나 되었었나 싶기도 한 상황 이였습니다.

 

조회수가 1249 밖에 안될 정도라면 이 내용을 알고 계시는분들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안전정책팀 041-540-2416 으로 연락 해보시면 아주 좋은 도움을 받으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기본 설명 부터 해서 쭉 이어나가니 하단 끝까지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중요 부분도 있어요~

아산시는 현재 2020년 5월 29일 까지 시행을 합니다.

다른 지자체 같은 경우 매년 갱신을 하고 있지만 아산시는 5월까지 시행 해본 뒤 재 계약을 할지 알수 있겠네요


시민안전보험 이란?

각 지자체에서 시행을 하고 있는 거주 시민들을 위한 보험 정책 입니다.

시민안전보험 이란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곳도 의외로 많이 있었습니다.

당장의 의외로 꽤나 큰 경산시 곳도 시행하고 있지 않았고요

 

시민안전보험은 시민이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 사망, 장해등 인적 피해를 당했을때에 경제적 지원 대책으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아산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돠 등록된 외국인이며, 보험료는 아산시가 전액 부담하고 있습니다. 즉,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등본상 아산시로 되어 있다면 자동 가입 되어 있다는 애기 입니다.

다만 가입은 자동이지만 보상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아래 내용 쭉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험 대상 및 보장금액은?

기본 제공하고 있는 pdf 도 화질이 ...참...

그래도 알아볼수 있는 수준이라 공유 해보았습니다.

위 내용중 하나라도 해당 사항이 된다면 기존 보험 및 타 제도와 관계없이 중복 보장이 됩니다.

참고로 천안시는 2020년에 기존 정책에서 추가적으로 금액도 상향 내용도 더 추가 되었지요


보장받는 방법?

기본적으로 해당 정책은 가입은 자동이지만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번거롭겠지만 청구를 받기 위해 직접 서류를 제출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해당 보험금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그리하므로 좋은 정책이 있더라도 받을수 없겠지요?

 


아산시시민안전보험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아산시민안전보험에 대하여 아시는분들이 많이 없는게 너무 놀라웠습니다.

물론 다치지 않는게 좋겠지만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하여 알아두시는게 좋겠지요?

sns든 어디든 좋은 정책이니 공유하시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