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남자에게 좋다고 유명한 양배추 다들 알고 계실까요?

양배추효능에 대하여 조사를 해봤더니 이만한 채소가 있을줄이야...이래서 양배추즙 까지 먹는거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조사를 해보니 스테미나 보다는 위장에 좋다는 정보가 거의 대부분이였네요 ㅎㅎ 스테미나는 입소문인가..ㅎㅎ


양배추는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채소 중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외국에서 육성된 품종을 수입해서 재배를 한다고 하네요.

요구르트, 올리브와 함께 세계 3대 장수식품 으로 뽑힌 양배추 효능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건강에 특효

양배추는 평산시 섭취하기 힘든 비타민U, K 가 많이 함유 되어있어  위산을 억제 해주면서 점막보호, 염증제거등 다양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스트레스를 받거나 평사시에도 속이 쓰리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자주 있었는데 실제로 양배추를 샐러드로 만들어서 자주 먹었더니 속히 편해지는걸 느껴볼수 있었습니다.

 

섬유질많은 음식으로 유명하기도하여 위장 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변비에도 좋은채소라고 합니다.


  • 여드름피부에좋은음식

양배추는 비타민 C 조차 풍부한 채소라 노화방지 노화개선에 효과가 있고 항산화작용의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으로 인하여 푸석한 피부를 윤기나게 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드름에좋은음식 인 양배추는 여드름으로 인한 여드름흉터에도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추천

양배추는 마이너스칼로리 채소라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바꿔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입니다.

양배추 나 양배추즙 관련된 글들을 찾아보시면 좋은 효과를 봤다는 평가들이 많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쉽게 찰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양배추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로 공유 하셔도 됩니다 : -)

2020/07/02 - [생활정보] - 당근효능 5가지 및 부작용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