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유칼립투스 식물을 많이들 키우고 계시죠?

유칼립투스는 꽃의 모양에서 그리스어의 '아름답다'와 '덮인다'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약 700여종이 있으며 70m 자라는 교목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유칼립투스 꽃 모양이 정말 아름답다고 표현이 될 정도 입니다.

유칼립투스 꽃

오스트레일리아가 원산지로 열대지방에 분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내식물로 많이 키우고 있는 유칼립투스는 자라는 속도가 조건만 맞다면 빠른편이라서 식물을 키우는 재미가 있는 식물중 하나 입니다.

 

  • 키우는 방법

유칼립투스는 햇빛이 잘드는 그러니깐 직관이 필요한 식물이기 때문에 햇빛이 잘드는 곳에서 키우는걸 추천 합니다. 일조량을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중 하나 입니다.

 

해당 식물 백과사전을 찾아보면은 피부진정효과 성분이 있다고는 하나 일반적으로는 사용이 어렵고 유칼립투스 에센셜오일을 이용한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햇빛을 잘 받아들이고 통풍이 잘되어야 하고 흙이 물빠짐이 좋은곳에서 유칼립투스를 키운다면 가장 잘 키울수 있는 환경이긴하나 우리나라 기온과 맞지않을수 있습니다.

 

  • 유의할 점

1) 항상 햇빛을 잘 받아줘야 하는 식물

2) 실내에서 키울시 건조하지 않게 수분을 자주 공급 해줘야 함.

3) 환기를 시켜 통풍이 잘 되도록 해야 함.

4) 규칙적으로 물을 주되 식물의 상태를 보고 주기를 맞춰줘야함.

5) 유칼립투스가 잘자라면 그만큼 환경이 좋다는 뜻이긴 하나 4번 처럼 물 주기가 맞지 않을시 오히려 역효과

6) 2번내용 과 상반되는 애기로 의외로 건조함을 잘 견디는 부분도 있어서 유칼립투스가 시들어가면 오히려 흙이 건조상태에서 살려볼수 있음. 즉 4번 처럼 상태를 보면서 물 주는 주기를 잘 살펴봐야함.

7) 성장이 빠를 경우 그만큼의 분갈이도 자주 해줘야 함.

8) 분갈이 할때에 뿌리를 많이 제거하지 않아야 하고 플라스틱 화분에서 키우는걸 추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칼립투스는 사람이 식용이 불가한 식물 입니다. 독성이 있다고 하네요

이쁘게 잘 키우시고 사랑을 많이 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