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주인잃은 1,434억원을 찾아주자...

의외로 많은 분들이 미처 확인을 하지 못해서 찾아가지 않은 국세 환급금이 약 1,400억 넘게 쌓여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알아볼수 있어서 오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국세 환급금 이란?

 

내야 하는 세금보다 미리 더 많이 낸 경우 돌려주는 것

 

현재 약 30만명이 대상으로 알려져 있고 1명당 대략 48만원 정도 되는 금액 입니다.

국세청에서 전화나 우편, 그리고 문자, 카카오톡으로도 통보 예정이라고 하나 주소가 바뀌거나 연락처가 바뀌어서 통보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여 우리는 오늘 직접 알아보는 방법을 진행 해보려 합니다.


홈텍스 바로가기

홈텍스를 바로 가셔도 되지만 해당 페이지는 (http://www.minwon.go.kr/etc/AA090_pkg_srch_refund.jsp) 여기를 바로 누르시면 바로 접속이 가능 합니다.

국세환급금찾기

사이트 접속을 하시면 노랑색 은 조회가 가능 한 부분, 초록색은 개인 환급 관련, 보라색은 법인 즉 사업자 분들께 해당 되는 항목임을 참고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이 뒤에 체크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에요.

국세환급금찾기

이용절차는 눈으로만 보고 넘기시면 되겠고 우리는 제가 환급을 받을게 있는지 8282 알아보기 위해 미환급금 찾기 시작을 눌러 줍니다.

국세환급금찾기

미환급금찾기를 누르시면 위 사진 처럼 통합조회 사이트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아까 노랑색 보라색 초록색 항목을 참고 하셔서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뒤 성함,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미환급금 유무 확인을 클릭 해줍니다.

국세환급금찾기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저는...없군요!! 으악!! 이 뒤로는 개인 인증을 한뒤에 수령 안내가 나온다고 합니다.

조회 하시는거 어렵지 않으시죠?

딱히 휴대폰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도 필요 없이 가능한거라 쉽고 빠르게 조회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국세환급금찾기

참고를 해야 하는 기관 연락처는 이렇게 되겠네요.

혹시나 환급금받으실게 있으시다면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