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요즘 아이들은 달팽이를 알려나요?

학교에서 배우긴 하겠지요?ㅎㅎ

예전에 제가 살았던 동내에서는 자주 봤었는데 요즘은 그러고 보니 달팽이를 못본지 엄청~ 오래 되었네요

마지막이 언제였는지도 기억이 안날정도네요...ㅎㅎ

요즘에는 시골에 가야 볼수 있을려나요?ㅎㅎ

 

 

우연히 아이들 보는 책을 보다가 달팽이 소개 페이지를 읽어보면서 위에 처럼 정말 본지 오래되었구나 싶었네요.

책에 내용을 보다 보니 저도 처음 알게된...ㅎㅎ 관심이 없다보니 놓쳤겠지요?

달팽이 이빨개수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달팽이가 동물 인건알고 계셨나요? 연체동물 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본적 없다가 전 알게되었는데 아...동물이였구나 싶었네요

약 2만종이 세계에 분포되어있다고 하네요

 

꿈에 달팽이가 기어가면 기다리던 일이 이루어진다는 속신도 있다고 합니다.

아 본론으로 들어가서!!

달팽이이빨개수를 알아보려 하겠습니다.

달팽이빨개수

달팽이 이빨 개수는 약 2만5천개 정도 됩니다!!

달팽이 이빨은 동물과 사람처럼 치아가 있는게 아니라 치아가 박혀 있는 혀 입니다.

치설 이라고 부르지요

 

이 치설에 먹이물이 걸리면 빠져나가기도 힘들뿐더라 바위를 갈아버릴수도 있는 힘이 있어 먹이가 걸리면 살아 남기가 힘드네요.

 

껍질을 유지하기 하기위해 칼슘이 많은 식물을 섭취하거나 시체, 모래 또는 돌에서 뼈를 먹기도 합니다.

잎, 꽃, 과일, 나무껍질 등등 다양한 먹이도 먹구요.

 

 

달팽이이빨

달팽이 치설을 확대한 모양 입니다.

으...

전 개인적으로 수름이 돋네요

이렇게 작고 귀여운 달팽이가 확대를 해서 치설을 보면은 위 사진 처럼 되는게 신기 하네요...

하긴 사람혀도 확대 하면 신기하긴 하더라구요

아프리카에는 사람손 보다 큰 달팽이인 자이언트 아프리카달팽이 도 있다고 합니다.

생김새와 다르게 이빨은 어마무시하며 크기도 다양 종류도 다양한 동물인 달팽이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