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약정보를 알아볼수 사이트를 알게 되어 공유 해보려 합니다.

임산부 약 과 애기들 약을 알아보다가 직접 알아볼수 있는 경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곳을 알아봤는데 너무 정보가 잘되어 있고 제가 알고자 하는 약 외에도 시중에 판매중인 약이라면 이곳에 정보가 가득 있어서 다른 분들도 아시면 좋겠다 싶어서 공유 해보려 합니다.


 

 


약학정보원 이란?

[http://www.health.kr/]

국내 유일의 의약품 정보 제공 공익기관 입니다.

약학정보원은 국내 생산의약품 및 수입의약품에 관한 정보를 데이타베이스화하여 정부기관, 국립병원, 국내 유수의 대학 병원 등에 의약품 정보를 제공 하고 있는 곳입니다.

 

 


약학정보원 사이트에서는 의약품검색, 의약품식별, 복약정보, 성분정보 등등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일반인이 쉽게 접근 할수 있는 메뉴는 의약품검색, 의약품식별, 복약정보 정도 이겠네요.

약물정보를 입력 하면 해당 약에 대하여 정보가 나오는데요?

제가 테스트로 제품명만 입력을 해보았는데 역시나 역시나 정보가 나오네요

임산부약 정보 와 아기약 정보등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이곳이 정확 합니다.

물론 다른곳 정보들도 대부분 여기서 가지고 오겠지만 직접 눈으로 보시면 좋겠지요? : -)

베타미가서방정50mg 라는 약에 대하여 제가 조사중인데 이 약에 대해서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제품명과 성분, 회사명 등을 알수 있는데 돋보기를 눌러 볼까요?

이런식으로 효능에 대한 정보도 쉽게 안내가 되고 있네요

약국에서 약을 받을때에도 약사님들께서 친절히 설명들을 해주시지만 제가 직접 알아볼수 있는 기회 였습니다.

그 외에도 아래 처럼

임산부 약 관련 정보들도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임산부가 약을 많이 먹을일은 없지만 혹시 모르잖아요?ㅎㅎ

이런식으로 약 관련 정보를 찾아볼수도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제는 이 약이 무슨 약인지 듣고 기억이 나지 않아도 제가 직접 찾아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야 안 사실이지만 약 모양도 참 가지각색이였네요 ㅎㅎ

이런 사이트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많이 아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다들 건강 하셔서 이런 정보를 보지 않으셨으면 더 좋겠습니다. :-)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