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안쓰는 사이트 회원가입 탈퇴를 쉽게 할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쉽게 한번에 탈퇴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 착한 사이트가 바로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 사이트 입니다.

바로 '행정안전부' 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정보도 쉽게 삭제 가 되면서 회원탈퇴도 한번에 할수 있는 좋은 사이트를 안내 해보겠습니다.

보통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개인정보 요즘은 동의를 무조건 해야 가입이 되지요

제가 사용해보니 개인정보를 동의를 하더라도 인증을 받고 가입된 사이트만 나오는듯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사이트나 네이버 사이트 같이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된 사이트

 

e프라이버시클린서비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eprivacy.go.kr) 입니다.

 

혹시 사용방법이 어렵다면 아래 절차를 따라하시면 쉽게 가능 합니다.

 

 


 

 

1. 사이트 접속

사이트 주소는 위 상단에 있는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사이트가 개편이 되어서 보기가 더욱 쉽게 되어 있습니다.

메인 사이트를 접속 하시면 위 사진 처럼 조회, 처리결과 를 확인할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처리 결과야 굳이 설명이 필요 없으실꺼 같고 오늘은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 동의

여기서도 역시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군요 :-)

간단히 '동의함' 을 눌러주시고 '다음' 을 눌러 줍니다.

 

3. 인증방법 선택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했습니다 :-)

위에 공인인증서를 해봤는데 이상하게 제 PC 에 공인인증서가 있는데 리스트에 안나오네요.

저건 다른 인증서인가 싶습니다 : -) 무튼 인증을 받으시면 다음 차레로 넘어갑니다.

 

4. 본인내역 조회

본인 인증 완료 되면 이제 자신의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내용으로 가입된 사이트를 확인 하게 됩니다.

 

 

5. 보인확인 내역 조회

간단한 절차를 밟고 나면 위 사진 처럼 나오게 됩니다.

주민번호, 아이핀, 휴대폰본인확인 으로 나뉘어져 있고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1년전 2년전 식으로 또 나뉘어져 있습니다.

4년전 검색 해보니...엄청 나오네요 ㅎㅎ

 

6. 회원탈퇴 신청

저는 위 리스트 중 1개를 선택하여 신청 해보았습니다.

신청하면 위 처럼 개인정보를 한번더 입력 한뒤에 해당 사이트 '신청서 접수'를 클릭 하시면

실수를 방지 하기 위해 한번더 물어 봅니다.

저는 여기서 '확인'을 과감하게 눌러보았습니다.

이렇게 탈퇴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쉽지요?

 

이렇게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이니 SNS 나 카카오톡으로 공유 하셔도 됩니다. :-)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