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안녕하세요

금일은 영어 단어 수세기

어떤 방법이 있는지

그 중 오늘은 한컴오피스

예전 한글과컴퓨터 시절의 저는

한컴 오피스는 아직도 

적응이 되지 않네요 ㅎㅎ

 

오늘은 한컴오피스 를 이용한

영어 단어 수세기를 알아보려

합니다.

 

 

 

 

 

 

은근히 영어단어를 구별 및

수세기를 하기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쉽고 빠르게 알아 볼수 있는

한컴오피스 영어단어수세기

를 쭉 나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컴오피스 실행

 

참고로 버전은 상관 없어요

2010 보다 상위 버전도 방법 과

위치가 같습니다 :-)


제가 좋아 하는 영화 '레옹' 음악 가사 중 일부 입니다.

이 영어단어의 수를 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한컴오피스 에 내용 입력

 

한컴오피스에 내용을 입력을 해줍니다.

복붙을 많이 하시겠죠?ㅎㅎ

저도 제가 좋아 하는 사이트에서 

복붙...하하하

그 뒤에 왼쪽 상단 [파일] 을 클릭 해줍니다.


3. 문서정보 클릭

 

[파일] -> [문서정보] 

순으로 클릭 클릭 하여 실행


 

4. 문서정보 실행화면

 

문서정보창이 나오면 여기서

[문서 통계]를 클릭


문서통계 낱말

 

마지막

 

문서통계를 보시면 낱말이 보이실꺼고

글자 수 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 외에 줄, 문단, 등등 

전부 확인이 가능 하죠

 

사진으로 표현을 하자니

양이 많아졌습니다 : -)

알고 나면 쉬운데 말이죠~

 

그런데 혹시나 한컴오피스 가 없으신분들은

제가 사이트 추가로 포스팅 해놓고

해당글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