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PC 인터넷, 노트북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인터넷이 느려지면 답답하죠? PC에 지식이 어느정도 있거나 다양하게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 하시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의외로 그렇지 않다는걸 최근에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그리하여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을때 에 우리가 할수 있는 대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할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이고 시도를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 -)

 

요즘은 SK, LG, KT, 지역케이블등 다양한 인터넷 제공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곳에서 큰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 이상 대부분은 'PC' 에서의 문제로 인터넷이 느려지고 그 다음은 공유기 및 모뎀 입니다.

 

PC > 모뎀 또는 공유기

 

특히 윈도우(windows)를 사용하시다보면 더더욱이 느려지는 부분이 발생이 되고 어느순간 부터인가 그게 자연스럽게 적응해가는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PC방 PC는 왜 항상 빠를까요?

항상 관리를 해주는것도 있지만 최적의 상태에서 사용자가 게임이든 인터넷이든 하고 난뒤 시스템을 종료하거나 재부팅 하면 다시 이전의 최적의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로 인하여 재부팅전 다운을 받은 자료나 설치 자료가 있다면 다 지워지는거죠...

 

아고...앞에 내용이 너무 길었네요 실제로 가정에서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아래 작성 해보겠습니다.


  •  모뎀 & 공유기

가정에서 할수 있는 방법 중 최고의 쉬운 난이도인 모뎀 또는 인터넷 공유기 전원 ON/OFF 입니다.

 

전원선 그냥 뽑아버리면 됩니다. 스위치가 있다면 스위치로 건드시면 좋구요

 

PC 문제가 아닌 대부분의 인터넷 느려짐의 문제는 위 방법으로 대게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선일 경우에는 다양한 문제가 있으니...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선은 제외 하겠습니다.

 

유선인 상태에서 PC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들때 가장 먼저 해볼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자세하게 작성한다면 정말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가정에서 가정에서 할수 있는걸 해봅시다.


  • 프로그램 사용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고클린' 입니다.

PC를 다양하게 관리가 필요하고 사용방법이 워낙 쉽게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인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오늘 주제는 '인터넷이 느림' 같은 포스팅이므로 고클린 기능 중 '인터넷이 느려질 때' 를 사용 해보겠습니다.

다운 받는 방법은 (https://www.gobest.kr/goclean_app/index.htm) 고클린 사이트 방문하시면 무료 다운 로드 가능 합니다.

 

고클린 실행화면

 

01
인터넷 느림해결 방법

이처럼 '인터넷느려질때' 클릭 후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를 클릭 한뒤 실행 하시면 위 사진 처럼 사용중인 프로세스 즉 제 PC 에서 돌아가고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프로그램들 쓸모없는거 까지 닫아줘서 인터넷 및 PC 속도도 빠르게 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개발자님 정말 고맙게 잘 쓰고 있어요 : -)

 


  • PC 포맷 및 윈도우 초기화

PC 포맷과 초기화 방법은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검색 하면 사진 1 ~ 끝 까지 정말 상세히들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있으니 전 오늘 간단 설명만 할게요

제가 아직 포맷 초기화를 써놓은게 없어서 흑흑

 

윈도우(Windows)는 사용을 하면 할수록 음...찌꺼기가 남으면서 자원도 자원이지만 점점 느려지게 됩니다.

이전 어떤 버전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을 할수록 체감이 될 정도로 느려지게 되죠

 

그래서인지 인터넷도 느리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윈도우는 느린데 인터넷 속도 측정 하면 정상이거든요

6개월 이든 1년이든 한번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


가정에서 할수 있는 제가 생각 해봤을때 요 방법이 최선인듯 합니다.

뭐 굳이 cmd 들어가서 renew 등 다른 복잡한 방법보다는 선 뽑아내고 클릭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제일 가정적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인터넷 느려짐...느려질때 빠르게 복구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오늘 포스팅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