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안녕하세요

이번에 코로나로 인하여 사람들이 엄청~ 몰릴꺼라 예상 했던 시험들 때문에 다들 알아보신다고 고생이 많으신듯 합니다.

이번에 저도 시험을 하나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기사 시험을 준비 하고 있었는데...

시험 리스트에 기사시험이 없어서 당황 했답니다.

기사 시험이 리스트에 없다

시험에 기사시험 리스트가 없어서 당황 했답니다.

알고 보니 좀 정책이 바뀐거였어요...

단순하게 평소처럼 시험 접수를 해야지 하고 날짜만 세고 있다가 금일 신청 하려는데

뭔가요 이 인원은 ㅎㅎ

항상 제가 할때는 이정도까지 된적은 없어서 당황 했습니다만...클릭 하나 하나 할때마다 저 인원을 기다렸다는건 안비밀...

로그인도 3만명 신청 클릭도 3만명 대기가 어마무시 했습니다.

그리고 위에 처럼 기사 리스트가 없어서 당황 했구요.

 

그래서 제가 자세히 확인해보니 그냥 일반 '접수자' 가 아닌 '기접수자' 대상으로 접수시작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자료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되어 있었어요 아마 저 처럼 모르셨던 분들이 많으신듯 합니다...

1차 시험에 시험을 신청하거나 시험을 치룬 사람들을 대상으로 1차 접수를 우선 진행 해주고 이를 '기시험자' 라고 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 처럼 1차를 지원하지 않고 2차로 바로 신청 하는 사람들은 2차 접수기간에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리 배정 수가 다르다고는 들었는데 맞는 정보인지는 모르겠네요...

 

2020년 기사시험은 단순히 정리 하자면 아래 처럼 되겠습니다.

 

  • 기접수 자란 기존에 접수 이력이 있는 대상
  • 신규는 2차접수때 신청 가능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