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변비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

오늘은 변비를 해결하기 위한 간단하면서도 변비 탈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변비란?

 

변비는 소화관을 통해 변이 느리게 이동하거나 직장에서 제대로 제거되지 않거나 할 경우에 변이 단단해지면서 건조해지는 증상을 나타내면서 변비에 흔히들 말하듯이 변비에 걸리게 됩니다.

일주일에 3번 미만이나 울퉁불퉁하거나 딱딱하게 나오는 걸 보고 흔히들 변비라고 말하는데 심한 경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변비는 어른처럼 대처를 하기가 힘들어 병원에 찾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합니다.


변비직빵 식이섬유 필수

  • 식이섬유

다들 알고는 계시겠지만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 섭취가 필수이고 많은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식이섬유는 수용성, 불용성 이렇게 2종류로 나누어집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곡물, 콩류, 채소, 과일 등에 많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는 배변의 양을 증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해초, 곤약, 보리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 주의할 점 <

변비에 좋다고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시면 오히려 역 효과로 설사를...ㅎㅎ

 

  • 변비에 좋은 음식 요거트

TV에 요거트 나 요플레? 같은 제품들을 보면 흔히 퀘X 같은 제품도 있죠? 프로바이오틱스라고 선전하는 모든 유사제품들은 장 건강을 개선해주는 박테라아로 변을 부드럽게 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는 만성 변비에게도 좋은데요 

꾸준히 매일같이 2주 이상 드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는 저에게 신세계를 경험해준다고 했습니다...

 

  • 변비 해결 수분 섭취

물은 다양한 효과를 우리 몸에서 발생시켜 줍니다.

변비에 수 분또 한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물은 많이 섭취를 할 수 있으면 할수록 변비 증상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술은 변비에 강력한 적임을 아셔야 하며 수분이 많이 섭취가 될 수록 변이 부드러워 지는 효과를 볼수 있으나 반대로 수분이 부족하다면 다시 딱딱한 변이 될수 있음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물 정말 많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 -)

 

  • 규칙적인 식습관

흔히 하루 3번의 식사를 하게 됩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보통 드시게 되는데 잘 지켜지지 않는 분들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서 규칙적으로 변을 보는 습관을 들이게 되면 변비 해결에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심할 경우 변비약을 찾게 됩니다.

요즘 워낙 변비 광고도 잘 나오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는 있으나 꼭 필요할 때에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효과는 보시겠지만 많은 기간 동안 약을 섭취하면서 해결을 하게 된다면 약 없인 화장실 가기가 힘들 수도 있음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수분 섭취를 많이 하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을 많이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