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오늘은 양파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한국에서는 양파가 요리에 정말 엄청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 입니다.

양파의 종류가 30여 가지가 넘는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보통 우리가 흔히 아는 흰색 양파, 자색양파, 황색 양파로 겉의 색으로 구별을 하는데요 저희가 보통 마트나 시장에서 사오는 양파는 황색양파 가 많습니다.

  • 양파 영상성분

양파는 알리신, 쿼세틴, 비타민C, 칼슘, 첫 등 다양한 성분으로 많은 영양분을 섭취할수 있는 채소 입니다.


양파효능 1.

 

양파는 불명증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생양파를 긴장하고 있을때에 먹게 되면 진정제 효과 처럼 나타나며 신경안정제 역활을 해주기도 해주기 때문에 불명증과 불안증세가 있다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효능2

 

양파는 우리몸의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애주면서 피로를 유발하는 유해물질들을 배출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피로 회복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활도 하게 됩니다.

혈액순환덕에 탈모방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를 갈아 생즙을 낸뒤에 탈모증상이 있는 두피에 잘 묻힌뒤에 살살 두드리면서 마사지를 하면 탈모방지에 도움은 된다고 하나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눈도 맵고 냄새가 어마무시 합니다.

 

양파효능3

 

양파는 목이아프거나 몸살이 났을때 차를 끓여먹으면 감기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머리맡에 양파를 놓고자면 비염 증상은 완하시켜주고 코가 막혀 답답할때에 양파즙을 마시게 되면 막힌 코를 뚫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양파효능4

 

양파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양파는 글루타치온 성분으로 인하여 간 해독작용을 강화해줘서 약물중독,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술을 마실때 양파와 함꼐 먹으면 비타민B1 의 흡수가 향상되면서 술독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효능5

 

양파 다이어트 라고 들어보셨을까요? 

예전에 예능에서 연예인이 먹는건 본적이 있습니다만 이번을 통해서 알게 됬습니다.

양파는 100g 에 40칼리로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양이 높고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기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자색양파 즙은 장속의 독성 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해주므로 변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효능6

 

모기에 물렸을때 양파를 얇게 썰어서 부위에 붙여주면 가려움과 부기를 가라앉혀주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효능 7

 

양파는 눈건강에 좋습니다.

양파는 글루타치온 성분이 풍부하여 해당 성분이 부족하여 발생될 수 있는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되고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파효능 8

 

양파는 당뇨에 좋습니다.

양파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기에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높은 혈당을 가지신분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효능 9

 

양파는 비타민c 성분을 함양하고 있으며 콜라젠 생성을 촉진시켜 줍니다. 깨끗한 피부와 탈력있는 피부를 위해서 오늘부터라도 양파를 섭취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양파효능 10

 

입안에 생양파를 3~8분간 씹어주게되면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며 그밖에 무좀, 습진등에도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 양파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칼륨 성분으로 인하여 신장 질환 증상이 있다면 섭취에 주의 해야 합니다.
  2. 따뜻한 성질로 인하여 열이 많은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3. 공복에 양파 섭취는 좋은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선물 할인특가 모음전  (0) 2020.09.10
변비직빵 변비에좋은 음식  (0) 2020.09.01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간단 정리  (0) 2020.08.29
사회적거리두기2단계  (0) 2020.08.28
사회적거리두기1단계  (0) 2020.08.27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