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대구시 아동돌봄쿠폰 지급이 결정 되었습니다. 만 7세미만 아동 119,380명(90,700가구)에게 1인당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 합니다.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생겨났습니다.

지원받는 대상은 3월말에 아동수당을 받는 만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 입니다.

아직까지 다른 재산이라던지 소득이라던지 이런 조건은 발표된게 없는것으로 보아 단순히 만7세 미만의 아동수당을 받는 가구라면 지급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좀더 간단하고 상세 내용은 아래에 기재 해놓겠습니다.


  • 지원대상

3월말에 아동수당을 받는 만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

 

  • 지급 방식

지역마다 다릅니다만 대구는 전자상품권 으로 지급될 예정 입니다.

전자상품권이란 기존 정부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로 지급될 예정 입니다.

 

  • 신청방법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카드를 2개 이상 사용하는 경우에는 최근 사용내역이 있는 카드로 우선 안내 됩니다.

 

반약 변경하련느 경우,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원하는 카드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변경하지 않으면 안내된 카드로 자동 지급 됩니다.

복지로 사이트 지금 엄청 마미 상태인데 PC로 사이트 접속 켜놓고 한참 기다리면...화면이 뜰꺼에요

 

혹시나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보호자(약 3%)들은 4월 6일부터 복지로 또는 읍면동 주민세터에서 기프트카드 신청 가능 합니다.

키프트 카드는 신용, 체크카드 기능 없이 아동 1인당 40만원 충전된 선불 카드 입니다.

 

4월 3일경 부터 대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문자메시지 등을 보내 포인트가 지급되는 카드를 안내 할 예정 입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줄것으로 보여지네요

다른 지급 방식들과 마찬가지로 백화점, 대형마트 등등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외 되는거 잊으시면 안됩니다.

 

보건복지부와 대구시청 그리고 대구기사를 종합적으로 참고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만 7세미만 아이가 2명이라면 80만원이되겠네요...

2020/03/27 - [생활정보] - 코로나 아동수당 신청 방법 정보 4월부터 시작

 

코로나 아동수당 신청 방법 정보 4월부터 시작

안녕하세요 코로나아동수당 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포스팅을 처음부터 하고 싶었지만 정보가 너~무 없었어요 예정이였거든요 막상 들어가서 읽어보면 코로나아동수당 신청방법과 정보가 너무 부족 하더군요 기존..

moo7e.tistory.com

코로나 아동수당 이랑 별개로 될지도 의문 입니다.

코로나 아동수당을 이걸로 대처하는건지...요즘 정부도 정신이 없나봐요

다들 힘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