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기린의 일상

사업자를 등록하기 앞서서 마음가짐이 중요 합니다.

저는 직장이 있는 직장인이였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상황이 중요 했습니다.

  1. 기존 직장에 영향 없을것.
  2. 직장 과 사업 분리를 확실히 할것
  3. 마음가짐

이거 정말 머리 아팠습니다.

일반 직장인이 세무관련해서 얼마나 신경쓰고 있고 알고 있을까요...

1번 항목이 제일 걱정이였습니다.

사실 네이버 지식인 세무사 답변을 보고 안심을 했지만 기존 사업자와 별개로 되기 때문에 연말정산 등 영향이 없다는걸 보고 저는 진행 했습니다. 제가 묻고 제가 확답을 받은건 아니였지만 대부분의 답변이 비슷 했습니다.

 

쇼피는 국내 물품을 해외에 판매하는것이라 부과세등 혜택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건 이 다음에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저도 정리가 덜되어서 작성이 미뤄지고 있는데 어느정도는 스스로도 알고 있어야 추후 머리가 덜 아플 예정 입니다.

 

진행전에 혹시 자택으로 사업자 등록 하실분들은 부동산계약서 사진이나 스캔본 준비 해두셔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은 홈텍스(www.hometax.go.kr) 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홈텍스 로그인 -> 공인인증 으로 로그인 합니다.

최근 바뀌어서 간단 공인인증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고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 후 아래 처럼 진행 하면 됩니다.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기본 정보들을 입력 해줍니다.

원래 생각해두었던 상호가 있었는데...영어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한글로 다시 지었습니다.

사업장 전화번호도 개인 연락처로 하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투넘버 서비스 신청해서 사업자용으로 따로 입력 했습니다.

공기계가 있다면 폰을 하나 더 개통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주소지는 저는 사업장이 없으니 집 주소로 입력 했습니다.

면적 입력하는 부분은 집면적 적으시면 됩니다.

업종 입력/수정 들어가줍니다.

우리의 업종을 찾기 위해 검색을 들어가줍니다.

쇼피에서 사용할 사업자 번호는 525101 전자상거래 소매업 입니다.

저같은 경우 나중에 직구도 해야 하는 상황이라 사업자 구분해둘려고 쇼피꺼만 신청 해뒀습니다.

분리가 될지는 그때 되어봐야 알수 있겠네요...혹시 아시는분은 댓글좀 ^^;;

이로써 제 사업자의 업종에 관한 코드를 부여 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자를 하는대에 있어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리스트는 위와 같으며 저는 첫번째 임대차계약서 사본 외에는 다른 항목이 해당 사항이 없어서 임대차계약서만 사진 찍어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이렇게 접수가 되고 난뒤에 한...2시간? 기다렸을까요

과감하게 처리 완료 되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나서 발급번호를 눌러서 출력을 하나 해두시는게 좋겠네요~

전 사용할일이 많을꺼 같아 스캔까지 해두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